화실007(2018.05.16) by joo

1. 건물을 한 덩어리로 보고 그림 그리는 연습
--- 블록 5개와 자동차가 있지만 전체를 하나의 덩어리라고 보고 전체의 육면체를 생각한다.
--- 육면체를 그리고(생각하고) 그 육면체의  x, y, z 축을 이용해서 면을 나누어 사용한다. 
--- 투시를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세 축을 결정하면 평행선을 생각하고 그리면 되기 때문에 그리기 쉬웠다.
--- 자동차의 비스듬한 선 앞 뒤 길이 주의하기
2. 투시 넣어 그리기
--- 1점 투시와 2점 투시, 3점 투시 개념 이해
--- 좌, 우, 아래 3개의 투시 점이 있는데 아래의 투시점은 그냥 무시하고 수직선으로 내려 그리도록 했다.(쉽게 연습하기 위해)
--- 좌, 우(양쪽)에 있는 투시점은 내 눈 높이를 의미한다. 물체나 건물을 그리려는 시점과 동일하게 놓으면 ( . ______ . ) 이렇게 좌우 투시점을 잡으면 되고(물체, 건물의 윗면이 보이지 않게 됨), 위에서 내려다보는 시점으로 그리고 싶으면 ( ' ______ ' ) →이렇게 투시점을 높게 잡으면 된다. 
--- 왼쪽을 바라보는 면의 선은 왼쪽 투시점으로 이어지고, 오른쪽을 바라보는 면의 선은 오른쪽 투시점으로 이어지도록 그린다.
--- 주변 투시선이 건물이나 물체를 그려서 완성되었다면 투시점까지 이어지도록 생각하는게 힘들 수 있으니 이미 그려진 선으로 유추해서 그릴 수도 있다.
--- 강사님이 굉장히 쉽다... 라고 했는데 처음 그려보는 거라 그런지 아직은 어려웠다. 연습 좀 해봐야 겠다.


덧글

댓글 입력 영역